놀러와마이홈을 시작한지 약 이주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뭘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몰랐는데 이제는 얼추 감이 왔습니다. ㅎㅎ 특히 데코에서 많이 햇갈렸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했군요.
이번에는 잼 모으는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잼은 말 그대로 유료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시간을 단축시키거나, 퀘스트를 수행할 때 필요한 아이템 입니다. 잼은 업적으로도 획득이 가능하며 매일 접속 이벤트로도 획득이 가능한데요, 보통 일주일에 10잼 정도를 모을 수 있죠.
나만의 공방을 만들고 싶은
꿈을 가진 멋진 사람!
★친절한효자손 핸드메이드 블로그★
놀러와마이홈 일기 ▶ 잼 모으기
우선 잼은 캐쉬로도 구매할 수 있지만, 저는 기본적으로 게임에 현질을 하지 않는다는 법칙이 있기에, 오로지 노가다로 잼을 획득하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이제 접속보상 잼은 일주에 10잼씩을 모을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업적을 통해서, 또 가끔 이벤트로서 잼을 주기도 합니다.
잼은 무조건 아껴야 합니다.
이렇게 유료로 구매해도 되지만...비쌉니다. 1개당 백원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구매하지 마시고 모아서 진행해도 충분히 놀러와마이홈을 즐기실 수 있어요.
우선 밑의 메뉴를 눌러 업적을 보시면 현재 달성률이 보이고, 그에 따른 보상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여기서 잼을 주는 업적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열심히 공방을 가꾸시고 늘려가시다보면 자연스럽게 잼은 늘어납니다.
잼을 모으는 이유는 저는 크게 두가지로 활용하는데 쓰고 있습니다. 데코를 늘려주는 유료 아이템 구매에 사용을 하고, 창고를 늘리는데 씁니다.
앞으로 레벨업을 할 때마다 가지고 있어야 하는 아이템 갯수는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창고늘리기는 피해갈 수 없는 선택이 되는데요, 이 때 잼을 사용해서 늘려야 합니다.
이런 아이템도 가끔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아바타 아이템을 사면 속성이 붙게 되는데, 생산속도 증가라던지, 생산량을 늘려준다던지, 경험치 얻는게 증가된다던지 다양한 버프가 붙게 됩니다. 그냥 만드는 옷보다 확실히 더 많이 수치가 올라가죠.
하지만, 바로 이 창고를 늘릴 때 써야 하는게 잼 입니다. 그러므로 무조건 많이 모아두세요. 잼은 정말 긴급할 때에만 사용하세요. 저는 캐릭터 아바타 사는데 잼을 썼으며, 공방 데코를 늘리려고 아이템 사는데 썼고요, 나머지는 바로 이 창고 늘리는데 잼을 썼습니다.
앞으로 레벨업을 할 때마다 새로운 재료들이 등장하고, 그에 따른 창고를 확장해야 하는데, 잼이 무조건 필요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잼은 왠만하면 아꼈다가 나중에 창고 확장에 쓰는게 가장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어떤분들은 불필요한 아이템 당장 팔고, 또 사고 해서 창고 공간 확보를 한다고 하지만, 너무 비효율적이고... 결정적으로 귀찮습니다. 로빈샵에서 물건을 왕창왕창 다양하게 구매하려고 할 때 창고가 넓어야지 한번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창고 공간 확보하려고 또 팔고 그러면 맥이 끊기더군요.
그러므로! 여러분! 무조건 잼은 모아두세요. 필요할 때에만 씁니다. 잼 모으는건 퀘스트 + 생산 + 친구추가 + 친구초대 + 골드모으기 + 로빈샵 + 아이템생성 등등 모든 다방면에서 획득할 수 있으니까 안심하고 놀러와마이홈 공방꾸미는데 집중하시면 됩니다^^ <ㄲ>
"친절한효자손 핸드메이드" 를 검색♡
●유튜브 공식 채널 : https://www.youtube.com/user/rgy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