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기록장

안녕하세요! 그러하다 라는 그림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는 친절한효자손 이라고 합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오늘은 진짜 간만에 그러하다라는 동아리를 소개하기 위해서 다시한번 키보드를 잡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를 대면서 홍보를 미뤄왔는데, 목이 마른 자가 우물을 파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을 했었습니다. 홍보를 해야 필요하신 분들이 찾는게 아닌가라는걸 뒤늦게 깨달았어요. 그래서 따끈한 최신 문서화를 위해 이렇게 글을 씁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 등에서 "대전 만화 웹툰 모임 그러하다" 를 검색해 보시면 아마 관련된 모임 후기글이 제법 검색이 될 것입니다. 그런데 이 글들이 모두 이전의 글들이어서 모임이 없어진건가 싶으신 분들도 분명 계실꺼에요. 죄송합니다. 제 잘못이에요.. (울음) 모임은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잠시 미뤄왔을 뿐이죠. 올해부터는 분명하게 다시 모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이 블로그의 최근 글을 보시면 저는 약 반년동안 국비지원을 받으며 학원을 다니고 있었습니다. 웹 코딩을 위해서 꼭 만들고 싶었던게 있었기 때문에 다녔었는데 지금은 목표를 이뤘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접속하신 이 블로그의 스킨을 직접 만들었습니다. 웹코딩이 쉬운 분야는 아니었지만 꼭 한번 만들어보고 싶었기에 악착같이 배워서 여기까지 해냈군요. (장하다!) 이제 목표를 달성했으니 다음 목표를 위해 다시한번 뛰어보려고 합니다.

 

"그러하다" 는 대전지역, 더 나아가 세종에서 거주하시는 분들까지도 모집하고 있습니다. 만화와 웹툰, 일러스트 등의 그림에 관심이 있으시면 누구라도 참여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 실력이요? 실력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그 마음 하나면 진짜 뻥안치고 누구라도 웹툰작가가 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도 이번 모임의 목적이 있는데요, 이것은 다음의 그러하다 운영 목표와 맞물려 있기 때문에 차차 다시한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혼자서는 심심해!

그렇습니다. 그림을 혼자서 그리시는데 무척이나 심심하시죠? 저는 집에서 아이패드를 꺼내든적이 진짜 손을 꼽습니다. 그만큼 안 그린다는 뜻 입니다. 하지만 모임에 나와서는 그 누구보다도 열심히 그립니다. 장소가 마음을 다잡는 것 같아요. 집에서는 왜이렇게 그리기가 싫은지~ (웃음) 그래서 억지로라도 모임에 나가서 그림을 그리려고 합니다. 기왕이면 저와 뜻이 같은 분들과 만나서 이야기도 좀 나눠가면서 그림그리면 좋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그래서 만든 모임이 "그러하다" 입니다.

 

혼자서도 잘 그리시는 분들은 솔직히 이 모임이 필요하지는 않으실 겁니다. 저는 혼자서 잘 못하니까 모임을 만들어서 같이 으쌰으쌰 하자는 취지입니다. 그러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들께서도 본인의 스타일이 혼자서 잘 하는지, 나도 이런 비슷한 분들끼리 모여야 움직이는 스타일인지는 자신이 가장 잘 알것이니 한번 생각해 보시고 모임을 이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하다"는 그저그런 놀고 먹고 친목 위주의 모임은 아님!

우리 모임은 친목을 다지는건 맞지만 어디까지나 개인의 목표를 위한게 최우선이 됩니다. 그냥 나는 모임 이후에 같이 술 마시고, 노래방 가고 그런 뒷풀이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어 라고 한다면 차라리 그냥 친목모임을 가입하시는게 좋으실 겁니다. 앞에서도 설명 드렸듯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올해 운영해 보겠다고 말씀을 드렸기 때문에 나는 그림쪽에 분명한 목표가 있다면 주저마시고 그러하다의 문을 노크해 주세요!

 

2019년 "그러하다"의 목표는?

거두절미하고 바로 본론부터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목표는 두가지 입니다.

 

1. 목적1: 여러분들께서 각자 목표로 하는 그림을 그리는 것

2. 목적2: 나도 인스타그램 웹툰 작가가 될 수 있다!

 

첫번째 목적은 그야말로 개인의 목표가 다 있을겁니다. 저마다 약간씩 다를 수 있겠죠. 저 같은 경우는 올해 2D 게임 이펙트 소스를 손으로 한땀한땀 그려서 표현을 해보고 싶은 목표가 있습니다. 게임 엔진 중에서 언리얼 이라고 하는 엔진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마켓이 있고요, 저는 이 마켓에 제가 직접 만든 게임 이펙트를 몇 개 올렸으며 간간히 수익이 나고 있습니다. (결코 많지 않습니다.) 근데 신기한거에요. 좋아서 만든 이펙트를 올리니까 반응이 딱 오더군요.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이번에는 직접 손으로 그려서 올려보자!" 하고 말입니다.

 

현재 던전앤파이터를 롤모델로 참고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이 2D이면서 이펙트가 나름 화려하기 때문에 공부가 많이 될 것 같아요. 자료들도 하나하나 모으고 있고 프레임을 뜯어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목표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목적이 같으시면 서로 윈윈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는 나는 이번에 이런 목표를 갖고 있다면 그것대로 움직이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집에서 안하기 때문에 모임에 나와서 하는게 가장 큰 이유입니다.

 

두번째 목적은 카테고리가 더 세분화 되어서 딱! 인스타그램 작가를 꿈꾸시는 분들만을 위한 모임 입니다. 예전에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만명까지도 만들어 본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개인 사정상 계정이 없지만 한번 만들어본적이 있으니 시간과 노력만 있으면 충분히 누구라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스타그램에 꾸준히 자신이 좋아하는 웹툰 만화를 연재하는 겁니다.

 

그리하여 최종적인 목표는 서울에서 열리는 "일러스트 페어" 에 작가로서 참여를 해보는 겁니다. 이게 가장 큰 목표입니다. 인스타그램 작가로서 입지가 생기면 다양한 루트로 자신의 작품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굿즈로도 제작될 수 있구요, 단행본 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강좌를 직접 진행할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루트가 생길 것 같습니다.

 

뜻이 있는 여러분들, "그러하다" 로 오세요!

그러하다는 분명한 목표를 가진 분들의 모임 입니다. 친목은 부가서비스 입니다. 주 목적은 개인의 목적을 이루는데 있습니다. 개인의 목표를 이루는데 있어서 그러하다가 힘이 되었으면 하는 그런 바램입니다. 분명히 자신의 목표는 분명한데, 집에서 잘 안그리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딱인 모임입니다. 오세요~! 환영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친절한효자손 | 유길용 | 대전 | 사업자 등록번호 : 511-09-36433 | TEL : 010-0000-0000 | Mail : rgy040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