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기록장


오랫만에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덥네요...몸과 마음이 축축 늘어지는 계절입니다... 확실히 여름보다는 겨울이 나은 듯... (하지만 겨울에 또 마음이 바뀌겠지...)

예전에 만들었던 3단 보관함 기억하시나요? 이번에는 그 후속작 이라고 할까요?? 한단 더 높이고, 사이즈를 좀 더 키웠습니다. 바로 하드보드지 4단 보관함 입니다.

그러면 설명을 한번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손으로 뚝딱뚝딱!

친절한효자손 핸드메이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유튜브 공식 채널! ("구독"은 제작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 https://www.youtube.com/user/rgy0409




022.하드보드지 4단 보관함 만들기 (친절한효자손 핸드메이드)


우선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준비물 : 하드보드지 (넉넉하게 준비해 주세요! 5장 정도 필요합니다), 시트지, 종이테이프 (빨간색), 손잡이 (저는 3D프린터로 뽑았지만, 없다면 안쓰는 PET병마게도 좋습니다^^)


시작전에 앞서, 동영상을 못보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서 영상부터 한번 보세요~! 만드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하드보드지 4단 보관함 만들기 : https://youtu.be/kRWVNyoHirM>


잘 보셨나요? 그러면 본격적으로 한번 시작해 보죠. 순서는 이제 대충 아셨으니 중간중간 필요한 설명만 드리면 될 것 같네요.




우선, 가장 기본이 되는 케이스 입니다. 가로 X 세로 X 높이 사이즈가, 20 X 19 X 6 입니다. 단위는 CM 이구요. 이런 것을 총 네개를 만들어서 쌓아 올리는 방식으로 만들 생각입니다. 그래야 층층히 두겹이 되어 견고하고 튼튼해 집니다.




이렇게 서로 붙여 쌓아 올릴 꺼에요.




4개를 만들어서 이렇게 붙인 모습입니다. 지금은 힘이 없어서 마치 푸딩마냥 흐느적 흐느적 거립니다. 그래서 옆에 한 겹을 더 튼튼하게 덧대어 붙일 겁니다.




사이즈를 측정해보니, 19 X 25.1 이군요. 그대로 하드보드지로 재단해 봅니다. 총 두개를 만들어야겠죠? 양 옆에 붙여야 하니까요.




이렇게 재단하였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에 나온것처럼 양면테이프와 목공풀을 이용해서 붙입니다.




그리고 가장 뒷면~! 이것도 사이즈를 정확하게 재어보니, 20.3 X 25.1 이 나와서 그대로 재단하였고 그대로 목공풀을 이용해서 붙입니다.

이제 몸통은 완성이 되었기에, 시트지를 이용해서 각 면을 붙이기만 하면 끝 입니다. (동영상 참고)




이제 속에 들어가는 케이스를 만들겁니다. 사이즈는 입구쪽을 자로 재어보니 대략 이정도 사이즈가 나옵니다. 숫자를 참고해 주세요.




너무 밝게 사진을 찍어서...잘 안보이시겠지만, 저 구석 모서리 부분에 목공풀로 한번 더 발랐습니다. 견고하게 붙이기 위함이죠.




처음에는 이렇게 양 옆을 먼저 만들어 주고, 마지막은 앞/뒷면을 붙이는 방식을 취합니다.




지금 저기 보시면 앞/뒷면이 옆면의 안쪽으로 들어간 모습입니다. 이 점이 중요한데요, 옆면의 마찰을 최대한 줄이기 위함입니다.




이렇게 완성이 된 모습입니다. 이런것을 네개 만들면 되겠죠?




이렇게 네개 모두 완성 되었습니다. 이제 시트지로 정성을 다해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자, 이제 손잡이를 붙여 완성 입니다. 손잡이는 저는 3D프린터를 이용하여 출력하였습니다. 출력소는 대전에서 했구요, 감이좋은자들3D (http://www.potatoplans.com/) 라는 곳입니다^^ 젊은 사장님들께서 직접 운영하는 곳입니다. 혹시 필요하시다면 이곳에서 출력하세요~!


붙일 때에는 강력본드 (순간접착제) 를 이용해서 붙였습니다. 목공풀로하면 쉽게 떨어집니다. 그러니까...에...우선 목공풀로 붙일 위치를 표시하고 잘 닦아낸 다음, 강력본드 (순간접착제) 를 이용해서 붙이시면 잘 붙습니다.




드디어 제가 유튜브 구독자가 300명이 넘었네요. 생각보다 많이 늘지는 않지만, 그대로 꾸준하게 하고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분야니까 분명 저와 취미가 비슷한 분들이 아직 많을거라 생각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현재 유튜브 구독자 300명 기념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만들 것은, 이 사이즈 그대로 4단 보관함 가로형으로 만들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남겨 주시면 추첨으로 딱 한분에게 직접 만든 보관함을 택배로 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ㄲ>



"친절한효자손 핸드메이드"  검색♡

●유튜브 공식 채널 : https://www.youtube.com/user/rgy0409


사업자 정보 표시
친절한효자손 | 유길용 | 대전 | 사업자 등록번호 : 511-09-36433 | TEL : 010-0000-0000 | Mail : rgy040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