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기록장

이번에도 유튜브에서 요청을 받아 그림을 그리게 되었습니다. 소소하지만 이렇게 요청받고 그리는 것이 조금 재미가 있네요. 마치 유명 BJ분께 신청을 하여 사연이 뽑히는 그런 기분이겠죠? ㅎㅎ 요청하신 아이오아이 최유정을 그려보았습니다.


이미 존잘러분들께서 아주 그냥 최유정님과 똑같이 그려주시니 저는 그정도까지의 실력은 못되고, 그냥 제 스타일대로 느낌 살려서 흉내만 내는 수준 입니다. 그러므로 똑같지 않다 하더라도 그냥 너그럽게 용서를 부탁 드립니다~!


우선, 그려지는 영상부터 보세요!



<유튜브주소 : https://youtu.be/3cjmuDDUq0Q>



그러면,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구간별로 나눠서 어떻게 그렸는지 한번 전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그림 설명은 워낙에 젬병이라;; 그냥 대~충 알아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에서도 보셨듯, 저는 그냥 손가는대로 막 그립니다. 비례 그런거? 저는 안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냥 딱 봤을 때, 음! 괜찮다! 싶으면 되는 겁니다. 그림에는 뭐 정답이 없으니까요.




제가 가장 어려워하는 깨끗하게 선 따기 부분 입니다. 여기서 시간을 상당히 잡아먹습니다. 채색은 뭐 너무 금방 끝납니다. 막 칠하면 되는 부분이니까요. 선은 이야기가 다릅니다.




선을 깨끗하게 정리 후, 기본 채색을 하였습니다. 이렇게만 둬도 상당히 깔끔한 느낌이죠? 여기에서 그냥 멈추려 했지만... 제 손이 그걸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기본 명암이 들어갈 부분을 살짝 표현해 줍니다.




한번 더 2차 명암을 줍니다. 색을 좀 다양하게 써보도록 할까요? 그러면 더 화사해지고 이뻐 보입니다. 빛에는 다양한 색이 섞여 있으니까요. 다양하게 표현해주면 좋다... 라고 말씀하셨던 입시선생님의 말씀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옷에 있는 그림 표현하는데 은근 시간 많이 들어갔습니다.




이제 뽈따구가 생명이니, 탱탱하게 만들어 주고, 머릿결도 윤기나게 해주며, 아이라인도 진하게 만들어 줍니다. 베스킨라빈스 마크도 어느정도 비슷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 부분은 너무 디테일하면 튀니까, 적당히 형체만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그려봤습니다.




이렇게해서! 아이오아이(IOI) 최유정을 그리기 성공! 앞으로도 여유 있을 때 마다 열심히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친절한효자손 | 유길용 | 대전 | 사업자 등록번호 : 511-09-36433 | TEL : 010-0000-0000 | Mail : rgy040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