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기록장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이번주 주말에도 그러하다 모임이 있었는데요 역대급으로 가장 많이 모인 날이었습니다. 무려 12명이 모였네요. 장소 섭외 안되었다면 큰일 날 뻔 했습니다.


대전지역 유일하게 술을 지향하지 않고 오로지 순수하게 웹툰과 만화에 대한 목표과 뜻이 있는 분들의 모임! 그러하다는 건전한 모임 분위기, 웹툰 및 관련 지식으로 정보공유를 하는 그러한 모임 입니다.


12월에 한번 그러하다 송년회가 있을 것입니다. 그때는 오늘 모였던 것 보다 더 많은 인원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음...역시 대규모 인원을 수용할 곳은 그곳 밖에 없겠군요.



대전 그림 만화 웹툰 동아리 "그러하다" 23번째 모임 후기


이번에 모인 곳은, 궁동 스터디플러스 입니다. 멀리서 와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오랫만에 모임 참석하신 동현형님도 반가웠습니다.


모이신 분들은 저, SE양, 구팔양, 싸이키군, 호박카라멜님, 진혁군, 이리오너라, 동현형님, 호스톤군, 허숙군, 비버님, 단테님 이렇게 총 열두분 이십니다. 첫 참가하신분은 구팔양, 호박카라멜님, 비버님, 단테님 이렇게 네분 이시네요. 반갑습니다^^


저 위에 그림은 제가 그린 그림으로, 모작이구요... 아마 펜아트 였던 것 같습니다. 은혼 긴토키를 그려보았는데... 눈이 좀...아닌 것 같지만...뭐 어쨌든!




이번에 첫참가한 구팔양 입니다. 개인적으로 예전 직업전문학교에서 알게된 동생입니다. 얘도 참 잘그리지 않습니까? 제가 강제로 여기 모임 꼬셔서 가입시켰습니다. 앞으로 잘 참여하겠죠?




알에이군은 최근 다시 예전 닉네임인 싸이키로 변경을 했다고 하는데... 첫 대면을 알에이로 해서 그런가... 알에이가 입에 더 착착 감기네요. ㅎㅎ 그림 배운적 없고, 혼자 독학으로 열심히 연습하고 또 연습하는 노력파 입니다. 대견한 동생이죠.




이번에 첫 참가하신 호박카라멜 님 입니다. 이 분 역시 그림을 배운 적 없고... 열심히 독학으로...!!! 정말이지...요즘 독학하시는 분들은 참 대단하다기 보단 신기하네요. 저도 뭐...별도로 배운 적 없지만 실력이 보통이 아니네요?!


아 그리고 여기서 입대동기를 만났습니다. 비버님의 친구 단테님과 알고보니 군대 입대 동기 였습니다. ㅋㅋㅋ 세상에... 대전이 이렇게도 좁습니다. 서로 알아 보시더라고요. 반가웠더랬죠?




진혁군의 캐릭터화! 개인적으로 저도 이런 캐릭터를 그리고 싶은데.. 이게 뜻대로 안되는게.. 당분간 저도 모작만 주구장창 해야 할 것 같기도 합니다. ㅠㅠ 귀엽군요.




이리오너라는 개인적으로 그림을 잘 못그려서 이렇게 블로그로 열심히 자신의 콘텐츠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블로그는 제가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오랫만에 참석하신 동현형님 이십니다. 그동안 바쁘셨던 모양이에요. 열심히 캐릭터 작업을 하십니다. 오랫만에 참석하신 모습에 무척 반가웠습니다.ㅎ




제 얼굴 까먹겠다고 나온 호스톤 군의 캘리그라피 입니다. 역시 붓글씨는 갱지에 그려야 제맛이죠? 오늘 모임에 참석함으로서 과거의 누명을 떨칠 수 있었습니다. 크큭....




저의 권유로 이번에 태블릿PC를 구매한 허숙군! 제품 만족도는 그래도 중상급 정도 되어서 다행이네요. 이번에 손터치 안되게 하는 방법을 제가 또 전수해주지 않았겠습니까? 후후... 그러고보니 이 제품 생각보다 욕심이 나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아티브탭을 팔고 이걸로 갈아타야 할 것 같아요.




달달한 커플그림의 주인공을 드디어 만났습니다. 비버님 입니다. 오늘 모임에서 또 커플만화 그리는가 했더니, 애석하게도 다른 작품을 하고 있었습니다. ㅠㅠ 옆에 같이 참석한 단테라는 분이 친구인데, 엄청 쪼은다고 합니다. 둘이서 같이 공동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다네요! 멋집니다.




이게 바로 단테님의 꼼꼼한 스토리 작업 현장 입니다. 와... 정말 꼼꼼하게 준비하는 것 같아서 놀랐습니다. 무엇보다도 친구와 같이 공동 작업을 한다는 것이 참 멋졌네요. 응원을 합니다! 잘 될거에요!


오늘은 총 열두분이 모여주셔서 재밌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만나서 목표를 이루는 시간을 가지고, 친해지면서 서로 좋은 노하우도 공유하고, 그런 오손도손한 그러하다 모임을 같이 만들어가 BoA 요! 그럴려고 만든 모임이니까요.


그러하다는 평일 한번 주말 한번 모임을 지향하며 서두에서 말씀드렸듯 술은 절대 마시지 않습니다. 나중에 MT도 갈 예정이오나, MT때도 절대 술은 마시지 않습니다. 오로기 고기와 음료만 있을 뿐 입니다. 하하~


다음 모임은 평일에 한번 모일 예정입니다. 대전지역에서 만화나 웹툰에 꿈이 있으신 분들은 그러하다를 방문해 주세요^^ 그림 노하우도 공유하고, 친해지고 합시다. 그림은 혼자 그리면 재미 없습니다!ㅎㅎ <ㄲ>

사업자 정보 표시
친절한효자손 | 유길용 | 대전 | 사업자 등록번호 : 511-09-36433 | TEL : 010-0000-0000 | Mail : rgy040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