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기록장

대전지역에서 열심히 만화소모임을 운영하며 활동중인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어느덧 그러하다의 모임도 서른번째로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올해의 마지막 모임이기도 하네요. 2017년에는 좀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강좌들도 많이 만들려고 하고 있으니, 기대해 주시고, 저 혼자만의 힘으로는 어림반푼어치도 없습니다. 그러하다에는 정말 뛰어난 고수분들께서 많이 상주해 계십니다. 조금만 여러분들의 재능을 한번 쉐어해서 더불어 사는 동아리를 만들어갔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부탁드려요!


이번 모임은 괴정동 자디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대잔치때 공지했듯, 크로키를 한시간, 그리고 주제정해서 그리기 한시간 이렇게 진행해 보았습니다. 나머지 한시간은 올해를 보내며 아쉬웠던 점, 그리고 새해의 각오들을 발표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건 저를 크로키한 것들입니다. 후훗~! 다들 잘 표현해 주셨네요.




이건 음...어디보자... 아하! 안득기님 크로키 입니다.




이건 오늘 첫참석 해주신 갱조님 크로키 입니다.




이건 싸이키군!




칠앎님 이고요~




단테군 입니다.




모임에 두번째 참석인 이유님 입니다.




마지막으로 첫참석 해주신 나노핸나노님 입니다.


이렇게 크로키는 마무리가 되고요, 키워드를 정해서 그림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갑자기 키워드를 정해서 즉석에서 상상력을 동원하여 그림을 그리는 것! 바로 그것이죠.




주제는 커피 였습니다. 제가 그린건... 요즘 한창 빠져있는 그림체가 있는데, 그걸 흉내내어 그려보고 있습니다. 커피 마시는 소녀!




구팔양이 그린 커피를 키워드로 한 그림! 딱 보고 맞췄습니다. 바로 요즘 한창 잼나는 도깨비 입니다.




안득기님의 커피! 사무실 인가요? 표정이 매우 좋아요.




칠앎님의 커피! 역시 잘그리십니다.




그리고 나노핸나노님의 커피! 좀비테마네요.




이건 갱조님 그림! 드랍더커피!




이유님의 믹스커피 시리즈!




싸이키군의 커피는 맥심, 애들은 먹지마! 핸드드립!




단테군은 커피를 글로 풀어썼습니다. 글작가를 담당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제가 깜박하고 마지막 단체샷을 못찍었네요...다음번에는 꼭 이런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중요한걸 깜박하다니...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그린 크로키는 그러하다 공식 카페에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더 빨리 보시라고 여기에 바로 링크를 걸도록 할께요.


http://cafe.naver.com/grhd0/522


오늘 모임도 무척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그러면 다들 다음모임때 뵙도록 할께요! 다음 모임은 아마 저의 강좌모임이 될 것 같습니다. 즐거운 그러하다를 만들어 갑시다!

사업자 정보 표시
친절한효자손 | 유길용 | 대전 | 사업자 등록번호 : 511-09-36433 | TEL : 010-0000-0000 | Mail : rgy040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