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기록장

이번에 와콤에서 모바일 스튜디오 프로 라고 하는 컴패니언2 후속 모델을 내놓은건 아마 그림을 그리시는 분들이라면 아실 수 있는 내용일 것입니다. 그런 와콤에서 저에게 신제품 리뷰 요청이 와서 이건 기회다 싶어 잽싸게 신청수락을 했습니다.



친절한효자손 온라인공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유튜브 공식 채널 : https://www.youtube.com/user/rgy0409

#그러하다 공식 카페 : http://cafe.naver.com/grhd0


대전 크리에이터 창작인 동아리 "그러하다" 와콤 모바일 스튜디오 프로 체험 모임 후기


제가 별도로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창작인들의 모임인 그러하다 멤버분들에게도 이런 체험의 기회가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서 비공식 체험 모임을 저번주 일요일에 가졌습니다. 이번에 처음 나온 맫장이군도 오랫만에 얼굴을 보여 반가웠지요.




이번 모임에는 갱조님, 진혁군, 싸이키군, 기용군, 맫장이군, 저 이렇게 여섯분 모여주셨습니다. 장소는 모임공간국보에서 진행했구요. 장비를 셋팅해야해서 카페에서는 모일 수 없었습니다. 지금 갱조님이 신티크 모바일 스튜디오 프로 13인치를 만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바로 다음으로 싸이키군이 쓱쓱쓱~! 싹싹싹~! 좀 어땠느냐?! 라고 묻자, 확실히 비싼 장비의 퀄리티를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역시 와콤!




열심히 그림을 그리는 싸이키군. 이걸로 그림을 그려서 그런지 오늘따라 아주 잘 그리고 있군요.




저도 한번 러프하게 쓱쓱 그려 보았습니다. 이정도 쯤이야 후닥닥이죠.




갱조님의 읭읭이 그리기!




진혁군의 캐릭터 그리기! 모바일 스튜디오 프로는 정말 필압이 8192라 그런지 굉장히 섬세하였습니다. 실제 그리는 것과 거의 비슷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왜곡도 거의 없습니다. 확실히 훌륭한 제품인 듯 합니다.




모든 체험이 끝나고, 각자 그림을 그리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싸이키군은 오늘도 인물 스케치에 매우 열심히죠.




오늘 첫모임을 나온 맫장이군은 개인적으로도 알고 있는 동생입니다. 그림은 취미로 그리고 있죠. 요즘은 학업 때문에 매우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오랫만에 이기용군이 대전에 왔습니다. 그는 논산에서 거주합니다. 매우 멀죠? 게다가 중사 입니다. 국방의 의무를 하랴, 웹툰 준비 하랴, 우리나라에서 가장 바쁜 중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 장비는 신티크 컴패니언1 입니다. 저 제품도 쓸만해요.




진혁군은 오늘도 열심히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인체 드로잉을 말이죠. 이제 재법 잘 그려지는 것 같은데 조만간 이것으로 인체 데셍 강좌를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뭔가 심심해서 브금도 깔겸 제 노트북이랑 소모임실에 있는 TV와 연결하여 유튜브를 좀 틀다가 갑자기 배경이 그려지고 싶어져서 이런 배경그림을 그리는 시간도 가져볼까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 라고 물으니, 다들 괜찮을 것 같다고 하네요. 한번 모임을 오픈 해 봐야겠습니다.




이번 모임도 성과 있는 모임이 되었습니다. 신티크 모바일 스튜디오 프로는 역시 훌륭합니다. 조금만 더 가격이 저렴했으면 아마 더 많이 팔릴 것 같은데...흠...타산이 안맞나?? 여튼 좋아요!


그러하다는 다양한 창작활동을 하시는 분들과 함께 합니다. 만화, 일러스트, 게임캐릭터, CG, 캘리그라피, 회화, 블로그창작, 사진, 만들기 등등 모든 크리에이터 활동이 가능한 모임입니다. 아래 공식 카페에서 한번 구경도 해보시고 혼자 하시기 심심하시면 같이 공유하며 재미난 활동을 해보시길 바래요^^ 그럼 다음 모임 때 뵙도록 하겠습니다.



"친절한효자손 온라인공방" 을 검색♡

●유튜브 공식 채널 : https://www.youtube.com/user/rgy0409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rgy0409/


대전 만화/웹툰 동아리 모임 "그러하다"

모임장 카톡 : 친구추가에서 "친절한효자손" 이라고 한글검색 하시면 나와요^^

●그러하다 공식 카페 : http://cafe.naver.com/grhd0


사업자 정보 표시
친절한효자손 | 유길용 | 대전 | 사업자 등록번호 : 511-09-36433 | TEL : 010-0000-0000 | Mail : rgy040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