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여러가지 건강식품을 많이 챙겨먹는 편입니다. 지금도 점심먹고 여섯가지 정도로 챙겨먹고 있습니다. 남성전용 멀티비티민 + 리코펜 + 오메가3 + 루테인 + 아르기닌 + 레시틴 이렇게 여섯가지 입니다. 차후에 각 제품별로 어디가 어떻게 좋은지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바로 제목에서 언급한 것과 깉이, 대체 왜?! 멀티비타민을 먹으면 노란 오줌이 나오는 것일까에 대한 의문입니다. 저는 처음에 제 몸이 잘못된 줄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내 몸이 이상한건지 제품이 이상한건지를 말이죠. 하지만 알고보니 지극히 정상이었습니다.
현재 먹고 있는 나우푸드 데일리 비츠. 인기가 높아서 그런지 심심하면 품절 대란이다.
개인적으로 저는 아이허브에서 멀티비타민 종류만 한 6개 이상은 접해 본 것 같아요. 그 중에서 이 제품이 가장 좋더라구요. 먹기도 편하고, 가격도 적당하구요. 종착지를 이 제품으로 정하려고요. 근데 모든 멀티비타민에 들어있는 영양소 중에서 이 항목이 꼭 빠지지 않는데, 바로 이게 노란오줌을 나오게 하는 원인입니다. 어떤 영양소 일까요?
바로 이겁니다. 리보플라빈 (Riboflavin) 이라고 하는 수용성 비타민B 성분입니다. 바로 이 영양소가 노란색을 띄는 결정체인데요, 비타민B는 체내에 거의 저장되지 않습니다.
우리몸은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체내에 비타민B가 충분한 상태에서 다시 비타민B가 들어오면 이미 저장되어있던 비타민B 중 오래 된 비타민B를 빼내고 새로운 비타민B로 대체해서 저장되어집니다. 군대로 비유하자면 마치 전투식량 중 오래되고 유통기간 다 되어가는 건 보급으로 풀어버리고 새로운 전투식량을 다시 쟁여놓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하루에 한번씩 복용하게 되어있는 멀티비타민은 그만큼 몸 안에서는 비타민B가 떨어질 일이 없는거죠. 그래서 이미 축적되어있던 비타민B를 소변을 통해 밖으로 빠이염 하게 되는 것이고, 그 결과가 노란 형광색 오줌으로 나타나게 되어지는 겁니다. 따라서 노란오줌이 나와서 몸에 이상이 생긴건 아닌지에 대해 걱정하실 염려는 없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평소 노란오줌이 아닌 맑은 오줌이 나왔다면 비타민B의 부족이 아닐까? 이걸 걱정하셔야 하는 겁니다.
비타민B의 결핍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는, 쉽게 피로감이 몰려오며 그로인해 무기력함이 느껴지고 입술은 매마른 사막마냥 짝짝 갈라지게 됩니다. 또한 정신적으로 우울/짜증/신경질/화가 잘 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간 조직의 손상 및 체내의 철분 전달의 기능이 떨어져 빈혈이 올 수 있습니다. 대사속도가 줄어들고 지방에너지를 열에너지로 소비하는 갈색 지방세포의 기능도 떨어지게 됩니다. 생각보다 무섭네요;; 꼭 멀티비타민은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신기한게 뭐냐면 제가 국내에서 제조된 멀티비타민을 먹었을 때에는 노란오줌이 안나왔었습니다. 근데 아이허브에서 구매한 멀티비타민만 먹으면 노란오줌이 나오네요. 이 말뜻은?! 그렇죠! 국내껀 성분이 좀 약하다는 겁니다. 가격은 비싸기만 하고요... 싼 것 비싼 것 할 것 없이 다 비슷해요. 차라리 해외의 까탈스러운 식품법을 통과한 건강보조식품들이 더 신뢰가 가고 믿음직스럽다는 생각에서 아이허브 제품들을 먹기 시작했는데,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도 꽤나 많은 분들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구매시에 이렇게 할인 추천코드/프로모션 코드 적용하는 칸이 있습니다. 여기에 SSF5774를 입력하시면 5% 할인이 적용되서 더 싸게 구매하실 수 있다는 점! 팁으로 알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멀티비타민 복용 후, 노란 오줌은 정상입니다! 안심하시고 드세요~! 그리고 기왕이면 괜찮은 건강보조식품을 먹도록 합시다! 마지막으로 먹고 있는 나우푸드 데일리비츠 제품 링크를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