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일기장으로 활용중인 이 티스토리는 친효스킨 개발용으로도 사용 중 입니다. 여러가지를 실험하는게 쓰이고 있죠. 애드센스 광고 테스트도 몇 가지 해보고 싶은게 있어서 재신청을 넣어봤습니다. 원래 과거에도 애드센스 광고를 넣고 활용하다가 너무 관리를 안 해서 그냥 광고를 다 빼놨었습니다. 이번에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시스템이 개편되면서 관리하는 티스토리가 두 개 이상이고, 다른 하나의 티스토리에 광고를 게제하려면 처음 승인하는 것 처럼 코드 넣고 승인 신청을 넣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승인이 거의 두 달 정도 걸리는걸로 알고 있었는데 왠일인지 제 경우는 결과가 엄청 빨리 나왔습니다. 일주일도 안 되어서 이렇게 떡하니 승인이 되어버리는군요. 혹시 기존에 이미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사람들은 좀 더 일처리가 빨리 되는 걸까요? 그간의 애드센스 실적을 보고 이 사람은 믿을만한 사람이라는게 입증이 되는 걸까요? 아니면 펜데믹 상황이 좀 풀린걸까요?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역시 확실한 커리큘럼과 방문자가 있어야 승인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것을 다시 한 번 알게 되었습니다. 역시 애드센스 승인은 너무나 쉽습니다. 승인 이후가 중요하겠죠.
친효스킨이 2.0으로 대규모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현재 보시는 이 티스토리가 그 주인공 입니다. 커버 기능부터 애드센스와 레이아웃, 그밖에 기타 사용자 편의에 대한 모든 것들이 좋아집니다. 완전 편해진다는 뜻 입니다. 왠만한 유료스킨 못지 않은 그런 기능과 퀄리티로 중무장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뿌듯한 업그레이드였습니다. 빨리 배포하는 날이 오기를 학수고대 기다리고 있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