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기록장

오랫만에 그러하다 활동 이야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월에는 다들 바쁘신지 모임 참석하시는 분들이 많이 없으시군요ㅠㅠ 어서 다른분들과도 친해지기를 희망해 봅니다. 시간이 참 빨라서 벌써 3월도 순식간에 흘렀고 이제 4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친절한효자손 온라인공방!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유튜브 공식 채널 : https://www.youtube.com/user/rgy0409


대전 만화,웹툰,캘리그라피,스토리,일러스트 창작 동아리 "그러하다" 36번째 모임 후기



이번 모임장소는 은님께서 소개해주신 곳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몰랐는데, 이곳 3층에는 박서방이 위치해 있었습니다. 박서방에 대해서는 언핏 이야기만 들어서 제대로 어떤곳인지 몰랐는데, 이런 곳이었군요!? 만화책과 피규어의 모든 것이 이곳에 있었습니다.




다양한 일본 만화는 기본이고, 저렇게 소소한 일상툰 단편집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거 좋아합니다. 일상툰 분야가 참 그리기 어려운 것 같아서 많이 보고 연구해야 할 것 같아요.




굿즈도 있지만, 판매는 하지 않는... 말 그대로 전시용 입니다.




여기는 건담코너 입니다. 피규어의 대명사, 건담이 빠질 수는 없겠죠. 우스개 소리로 저는 건담에 취미가 없어서 어떻게보면 참 다행이다 라고 같이 구경오신 형님께 말씀 드렸습니다. ㅎㅎ




웹툰 지망생들을 위한 일러스트 모음집이나 그리는 방법에 대한 서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자료들은 이미 온라인에 많이 널려있기에 금방 얻을 수 있습니다.




피규어에 큰 관심은 없지만, 그래도 이렇게 보면 멋지긴 합니다.




이제 다시 모임장소로 돌아와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합니다. 은님의 그림입니다. 잘 그리십니다. 타블렛을 누가 꽁짜로 주셔서 설치하고 그려보셨는데, 도통 적응이 안된다고 하시며 팔아야겠다고 하시네요 ㅎㅎ 많은 연습이 필요하죠.




국방의 의무를 다 하며, 그림도 열심히 그리는 대한민국 육군 중사! 기용군은 오늘도 열심히 드로잉 삼메경에 빠져있습니다. 참 잘 그립니다.




오랫만에 바쁘신 와중에 나와주신 동현형님께서는 웹툰준비를 진지하게 준비중이십니다. 분명히 잘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유튜브에 업로드 중인 그림그리기 카테고리에 간간히 누구누구 그려달라 요청이 들어와서 해당 요청건 처리하는 그림을 그리느라 모임에서 제대로 말도 못하고 집중하고 그림만 주구장창 그리고 있습니다. ㅠㅠ 죄송합니다. 이번 요청건은 트와이스의 정연 입니다.




그림은 이렇게 그려집니다. 그냥 한번 봐주세요~!




맫장이군은 학교 업무 때문에 바빠서 다소 늦게 참석을 하였습니다. 이번에 중국 기어베스트라는 곳에서 태블릿PC를 하나 구매했는데, 같은 모델로 이 동생도 구매를 하였습니다. 과연...? 성능이 어떨지 기대가 되는군요.




오랫만에 또 모임에 나온 허숙군은 요즘 도트 드로잉에 빠져있나 봅니다. 도트이미지는 기술 발전과 상관없이 꾸준히 사랑받는 콘텐츠여서 이쪽으로 달인이 되는것도 매우 좋습니다. 특히나 스마트폰 게임 중, 도트게임은 언제나 사랑받는 분야이기도 하죠.




이번 모임 장소를 제공해주신 은님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리고, 참석해준 모든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이제 곧 봄꽃축제들도 시작할 것이고, 봄나들이 가시는 분들도 늘어날텐데요, 그러하다에서도 한번 봄나들이 가야죠!? 학창시절 이후로 봄소풍을 안간지 꽤 된 것 같은데, 간만에 옛추억도 떠올리는 좋은 시간이 되었음 좋겠네요!


선이 없는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Syllable D900mini 사고싶다!

[친절한효자손] IOI(아이오아이) 최유정 그리기

그림그리기 태블릿PC : Cube Mix Plus 2in1 사양 (해외직구)


"친절한효자손 온라인공방"  검색!

●유튜브 공식 채널 : https://www.youtube.com/user/rgy0409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rgy0409/


사업자 정보 표시
친절한효자손 | 유길용 | 대전 | 사업자 등록번호 : 511-09-36433 | TEL : 010-0000-0000 | Mail : rgy040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